회사소개이미지
홈 > 회사소개 > 언론홍보

언론홍보

목록으로
[어패럴뉴스] 월요마당 - 새해 트렌드 키워드 ‘인공지능(AI)과 공감 능력’

2020년 경자년 새해가 밝은지도 한 달이 지났다.

올해에 어김없이 각종 분야에 대한 트렌드 보고서가 발표되고 이와 관련된 많은 기사들이 나오고 있다. 서울대 소비트렌드 분석센터에서 매년 발간하는 ‘트렌드 코리아 2020’에서는 10가지 주요 트렌드를 선정했다. 그중 IT 기술 중심의 트렌드로는 초개인화 기술(Technology of Hyperpersonalization)을 제시하고 있다.

- 중략 -
설 연휴에 읽은 이지성 작가의 에이트(인공지능에게 대체되지 않는 나를 만드는 법)에서는 8가지의 공감 능력 및 창의력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이야기 하고 있다. 그중 필자가 가장 공감되는 것은 ‘노잉(Knowing)’을 버리고 ‘비잉’하고 ‘두잉’하라는 것이었다. 작가는 “비잉(Being)은 자기 인식을 통해 조직 구성원과 고객에게 깊은 영향을 미치는 가치와 신념 등을 만드는 것을 의미하고, 두잉(Doing)은 기존 기술에 혁신을 일으키거나 새로운 사업을 창조하는 것을 뜻한다”라고 이야기한다. 즉 이제 배우는 것으로는 인공지능을 능가할 인류는 존재하기 어려운 시대가 되었다. 그럼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 아니 지금의 나는 어떻게 해야 할까. 깊은 사색과 함께 올 한해의 중요한 화두가 될 것 같다.

원본 뉴스 보기
2020년 2월 7일 유미애 세원아토스 부사장 [출처] 어패럴뉴스(http://www.apparelnews.co.kr/)
목록으로